본문 바로가기

News

[유니온프레스] 안티-결혼 다큐멘터리 '두 개의 선' 메인예고편 공개!

[유니온프레스] 기사원문보기 >>
안티-결혼 다큐멘터리 '두 개의 선' 메인예고편 공개!






연애 8년, 동거 2년을 맞는 커플이 임신 테스터기에 나타난 ‘두 개의 선’을 발견한 후 겪게 되는 고민과 갈등을 솔직 담백하게 담아낸 다큐멘터리 <두 개의 선>(연출 지민 / 배급 시네마 달)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앞서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홀로 화장실에 들어가 문을 잠그고, 임신 테스터기의 반응을 확인하기까지의 짧은 순간의 혼란스러운 감정을 셀프 카메라 형식으로 담아냈다. 이번에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그 이후 이 커플에게 찾아온 변화와 고민을 보여준다.

이야기는 주변인들의 반응에서 시작된다. 조심스럽게 임신 소식을 알리는 두 주인공에게 친구들은 깔깔대며 박장대소를 한다. 편견 어린 사회의 시선 속에서 지민과 철, 두 연인은 어떻게 사는 것이 우리 모두를 행복하게 만드는 길인지에 대한 고민을 이어 나간다.

둘에서 시작해 세 명의 모습으로 마무리되는 <두 개의 선> 메인 예고편에는 웃음과 눈물, 감동과 유머가 모두 녹아 들어 있다. 100초의 짧은 시간 동안 임신을 확인하고, 아이가 성장하는 만큼 엄마와 아빠의 생각도 더 깊어가는 일련의 과정들을 담담하게 보여준다.




(...후략)




>> 기사전체보기






***




 

두 개의 선 2011┃HD┃82min┃Documentary┃color┃16:9┃stereo
2012. 02. 09. 개봉!


SYNOPSIS
결혼, 그거 꼭 해야 해?

 

대학에서 만나 연애를 시작한 지 10, 룸메이트이자 연인으로 함께 살아가고 있는 지민과 철. 소위 결혼 적령기에 접어든 그들에게 ‘언제 결혼할거냐’, ‘왜 결혼을 하지 않느냐’는 질문은 어느새 일상이 되었지만, 그럴 때마다 ‘도대체 결혼은 왜 하는거냐’고 되묻곤 했었다. 이대로 함께여도 충분히 행복한 생활. 법과 제도, 다른 관계들 속에 억지로 포함되고 싶지 않았다. 이따금씩 아이와 함께인 삶을 상상해보기도 했지만, 그저 상상일 뿐이었다. 다큐멘터리를 만드는 여자와 시간강사로 뛰어다니는 남자에게 그것은 아주 먼 미래의 일이었다. 그렇다! 두 개의 붉고 진한 선을 만나기 전까지는 분명히 그랬다.




 

Contact


Twitter. <두 개의 선> 지민 감독 @docu2sun
          시네마 달 @cinemadal

Blog. http://2lines.tistory.com